본문

건강종합보험, 3대진단비 필수보험으로 준비하기

건강종합보험은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하여 준비하는 보험입니다. 

가입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납입이 가능한 예산 내에서 준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리하게 가입하게 되면 중도에 유지를 포기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필수보험을 먼저 준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꼭 필요한 필수보험


꼭 필요한 필수 보장은 의료 실비 + 3대 진단비(암, 뇌, 심장)로 여유가 된다면 수술비등을 추가해주면 좀더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3대 진단비 보험 가입하실 때 순수 보장형이나 만기 환급형 둘 중 하나를 고민할 것입니다.

순수 보장형이랑 만기 환급형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같은 조건을 설정하고 가입한다고 쳤을 때 보장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달마다 지불하는 보험료가 다르고 만기일에 환급금이 따로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정도의 차이입니다. 

만기 환급형 상품은 순수 보장형에 비해서 다달이 나가는 보험료는 많지만,  만기 시에 만기환급금이 따로 발생합니다. 

순수 보장형 보험은 만기 환급형보다 매월 나가는 보험금은 낮지만,  만기일에도 만기환급금이 딱히 구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3대 진단비 상품을 활용해서 설정할 수 있는 보장 항목은 진단비 밖에도 수술비, 입원비, 병간호비, 합의금 등과 같이 무척이나 다양합니다. 

그러므로 만약에 필요한 보장 범위가 있는 분들은 상세하게 비교 이후 설계하시면 됩니다. 

다만 보장 가능 수가 많아질 시 보험금과 관련하여 부담이 생기게 될 수 있기 때문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노력도 필요합니다.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시면 각종 보험을 비교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납입금으로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