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수술비보험 비용 절약하기


수술비보험은 약관에서 정한 특정 질병의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수술을 받은 경우 해당 수술비를 정액 지급받는, 보험 가입 시 정한 보험금 전액을 지급받는 보험입니다.


수술비보험에 가입할 경우 특약사항을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술비보험의 상해사망 특약은 보험 보장 기간 안에 상해사고로 사망에 이르는 경우 약관에 명시된 가입 금액을 보장해주며 징병사망 특약은 수술비보험 보장 기간 내에 질병으로 사망할 경우 약관에 나와있는 가입 금액을 보장받습니다. 이 외 뇌혈관질환 특약, 허혈심장질환 특약, 후유장해 특약 사항들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수술비보험을 알아볼 때 가족력이나 현재 본인의 건강상태 등을 고려하는 것이 일순위입니다.


더불어서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말기 폐질환, 간경화, 신부전증, 50% 이상 또는 80% 이상의 후유장해 시 등 보험사마다 납입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질병이 있으니 꼭 알아보기시 바랍니다.

보험료 납입 면제

: 보험료를 납입하기 어려운 상태가 됐을 경우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

: 정해진 보험료 납입 기간 중 약관에서 지정한 질병에 걸리거나 상해를 입을 경우 향후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 것



만약 종수술비보험 가입을 원하는 분이라면 한 가지 더 고려할 사항이 있습니다.


수술비보험의 과한 특약가입

이런 저런 특약을 많이 선택해서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인상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인상된 보험료로 인해 보험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없는 상황이 닥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경제적인 상황에 맞는 금액대로 특약을 구성해서 가입하여 보험을 장기간 유지하며 보장받는 것을 추천합니다.